록맨연구소

캡콤 쇼케이스에도 록맨은 없었다... 본문

록맨 잡담

캡콤 쇼케이스에도 록맨은 없었다...

빛박사 2022. 6. 15. 13:02

 

사실, 쇼케이스에서 록맨 신작이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현실은 잔혹하네요. 😢 캡콤은 자체 쇼케이스에 크게 비중을 두지 않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에도 신작 발표는 하나 없이 대부분 기존 발표작의 업데이트 소식만 전하고 끝났습니다.

 

이렇게 되면 록맨 대전은 최소한 발매연기는 확정이라고 봐야 되겠네요. 유출에서 이번년 3분기 발매예정이었는데, 아직까지 발표도 안 하고 발매하기엔 시간이 너무 촉박하죠. 똑같이 유출되었던 바하4 리메이크도 발매가 조금 늦춰진 걸 보면 아직 코로나로 인한 개발지연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봐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록맨도 스파와 같이 올해로 35주년을 맞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기념 로고도 없는 거 보면 올해 캡콤이 록맨에 포커스를 맞출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 보이네요. 최근의 캡콤은 AAA급 대작 타이틀에 비중을 크게 두고 역전재판, 록맨같은 저자본 타이틀은 등한시하는 느낌이 강한 거 같습니다. 

 

어쩌면 유출로만 존재했던 록맨 대전은 아예 기획 단계에서 개발이 취소되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개발이 어느정도 진행된 상황에서 취소되면 손해가 막심하겠지만, 기획 초기에 취소되었다면 크게 타격이 없겠죠. 록맨X9 떡밥도 드문드문 나왔었지만 그것도 이미 끊긴지 몇 년째이고...

 

하다못해 기존작 모음집이라도 좀 내주면 숨통이 트일텐데, 그것조차 안 하고 있는 걸 보면 정말 팬질할 여력조차 상실되는 느낌입니다. 에그제, 대시, 유성 내줄 게 이리 많은데 왜 하나도 안 내는 거냐고!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