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록맨 대시2 레코드, 카세트테이프로 OST 발매 예정 본문

록맨 뉴스

록맨 대시2 레코드, 카세트테이프로 OST 발매 예정

빛박사 2021. 9. 28. 19:00

1편의 자켓

https://shiptoshoremedia.com/

 

Ship to Shore PhonoCo.

Ship to Shore PhonoCo. is a New York City based independent record label dedicated to bringing consumers and collectors high quality releases of rare and hard to find music.

shiptoshoremedia.com

 

게임음악을 레트로 감성의 레코드나 카세트테이프로 발매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 이번에 대시2의 OST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1편은 이미 나왔었는데 2편도 나오나 보네요. 2편의 경우에 공식 OST가 발매된 적이 없고, 2010년에 17곡만 수록된 미니음반 + 설정집이 발매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번 음반을 주목하는 이유는...

 

 

위 영상에서 록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에 흐르는 곡 때문입니다. 제가 대시 시리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이지요 ㅎㅎ OST가 발매 되질 않아서 온전한 곡을 들을 수가 없었는데, (웹상 어딘가에 존재할지도 모르겠지만) 혹시나 이번에 발매되는 음반에 실리지 않을까 실낱같은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확률은 높지 않을 거 같긴 하지만요.

 

 

 

검색해보면 이렇게 음성을 삭제시킨 버전도 나오긴 하는데,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길이 닿지 않아서 그런지 지지직거리고 부자연스럽습니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면 깔끔하게 나올 거 같은데 ㅠㅠ 아...온전한 버전으로 듣고 싶다. 명곡인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