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간만에 다이브 오프라인을 하려고 했는데... 본문

록맨 잡담

간만에 다이브 오프라인을 하려고 했는데...

빛박사 2024. 6. 27. 15:33

 

도전과제 올클을 2개 앞두고 다른 게임 하느라 휴식 중이었던 다이브 오프라인. 갑자기 생각이 나서 "그래. 두 개 남겨두기도 뭐 하니까 마저 채워버리자" 했습니다만...

 

 

아니 X발 내 데이터 어디 갔어???

저 같은 경우 스팀 게임을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데다가 깔아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C드라이브를 포맷해도 (얼마 전 포맷함) 게임 백업 같은 건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이브 오프라인은 게임이 깔린 SSD가 그대로인데도 불구하고 데이터가 증발해 버렸네요.

 

하지만 스팀의 위대한 클라우드 세이브 느님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전혀 걱정 없이 세이브를 복구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응...0바이트야~~ 처음부터 다시 해~~ 

 

 

 

아놔...40시간 넘게 플레이해서 레벨 200이 넘고 야곱도 다 뚫어놓은 내 데이터가 승천하셨습니다 ㅠㅠ 보험으로 있어야 할 클라우드 세이브까지 없으니 이제 꼼짝없이 다시 하는 수 밖에는...

 

구글링을 해보니까, 다이브 오프라인은 클라우드 세이브 자동백업이 활성화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 수동으로 백업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 게다가 세이브 파일이 게임이 설치된 드라이브가 아닌 C드라이브에 저장이 되는 모양이네요. 그렇습니다. 저는 외통수에 걸리고 말았던 겁니다. 

 

부디 이 게임을 플레이하실 여러분들은 꼭 저 같은 실수를 하지 말기를 바라며...이런 건 당연히 패치를 해줘야 하는데 아마 안 해주겠지요. 비인기작의 슬픔이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