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예능인들의 록맨 도전기 본문

록맨 영상

예능인들의 록맨 도전기

빛박사 2024. 1. 20. 16:52

 

아마 한국 록맨 팬들은 대부분 보시지 않았을까 싶은 영상이지만, 여기선 소개한 적이 없어서 슬쩍. 켠김에 왕까지 역사상 최고로 재밌는 에피 중의 하나로 꼽히는 록맨 9 도전기 ㅎㅎ 게임 문외한들에게 록맨 시리즈의 난이도가 어떻게 느껴지는지 알 수 있는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록맨 9이 시리즈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고전할 수밖에 없어서 더욱 더 재미난 영상이 된 거 같네요 😂 

 

켠왕 멤버들이 올클 하는 데 21시간 정도가 걸렸는데, 록맨에 영혼을 판 저 같은 경우엔 와~ 록맨 9 난이도 쫌 하네! 이런 소릴 하면서 4시간 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참 재밌게 하긴 했는데, 너무 짧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왔었죠. 오랜 기다림 끝에 나온 신작이 너무 금방 끝나서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ㅎㅎ

 

 

그리고 아마도 켠왕이 참고했으리라 생각되는 게임 예능계의 시조새. 게임센터CX 아리노 과장의 록맨 도전기. 록맨 1 말고도 2편이나 X1 편등. 여러 시리즈에 도전한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는 게임센터CX도 유튜브 채널이 개설돼서 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온게임넷이 없어져버린 지금 이 시점에도 게임센터CX는 아직 건재 중.

 

 

이번에 신작 게임이 출시되는데, 아리노 과장님 나이 먹은 게 확 체감이 드는군요. 벌써 20년이나 지났으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