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불가능의 영역에 도전하는 자들 (feat 도쿠로봇) 본문

록맨 영상

불가능의 영역에 도전하는 자들 (feat 도쿠로봇)

빛박사 2021. 8. 30. 19:00

 

보통 보스 무기를 쓰지 않고 록버스터만으로 게임을 끝까지 진행하는 록맨 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걸 좀 많이 심화하게 되면 노데미지 클리어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개중에는 정말 노데미지 클리어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정도의 고난이도 보스들이 있습니다. (록맨 2에 나오는 와일리 머신 2호는 현재까지 록버스터로 노데미지 클리어한 사람이 없음, 아마도 진짜 불가능) 

 

개중에서도 정말 치를 떨 정도로 악랄하게 어려운 보스가 바로 록맨 3의 도쿠로봇(퀵맨버전) 입니다. 록버스터로는 한 방에 한 칸 밖에 달지 않는 내구력, 랜덤성 짙은 지랄 맞은 패턴 등...노데미지는 커녕, 록버스터로 클리어만 해도 록맨 고수로 인정해도 무방할 정도라고 할 수 있지요. 애초에 게임 기획 단계에서 얘는 약점 무기로 격파하세요~ 라는 의도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99%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미치도록 어려운 도쿠로봇이지만, 기어코 록버스터로 노데미지 클리어를 현실에서 이뤄내고 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한 록맨 유튜버의 노데미지 클리어 영상입니다. 다른 도쿠로봇들은 도전 횟수로 표기하는 반면, 퀵맨판 도쿠로봇은 클리어하는데 28일이 걸렸다고 써져 있네요. 🤣 최소 몇천 번, 어쩌면 만 번이 넘어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도전할 엄두가 안 날 정도네요. 노데미지가 아니고 그냥 록버스터로 클리어 에만도 몇 시간 도전했던 아픈 과거가 있다 보니 (..)

 

 

 

하지만 원조 썩은물 롬 미스릴은 이미 8년 전에 노데미지 클리어한 전적이 있습니다 ㅎㅎ 언젠가는 저도 노데미지 클리어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