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15년째 제작중인 록맨 팬 게임 메가맨 X 커럽티드 본문

록맨 팬겜

15년째 제작중인 록맨 팬 게임 메가맨 X 커럽티드

빛박사 2023. 10. 3. 11:34

https://namu.wiki/w/Megaman%20X:%20Corrupted

 

Megaman X: Corrupted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세부적인 사항은 나무위키 참조

 

예전에 록맨 팬 게임인 록맨 언리미티드 영상을 보고 팬 게임답지 않은 높은 퀄리티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게 벌써 10년도 더 전의 일이네요. 그 사이에 메가맨 2.5D, 메가맨 메이커, 메가맨 8bit 데스매치, 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등등 놀라운 퀄리티의 팬게임들이 계속 제작되었는데요. 메가맨 언리미티드가 나오기도 전에 이미 제작이 예고되었던 팬 게임, 메가맨 X 커럽티드는 아직도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

 

 

돈 받고 파는 게임도 아닌 팬 게임 제작에 자기 인생 15년 이상을 갈아 넣는다!? 상상도 하기 어려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작자분들의 록맨 사랑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 

 

오랜 기간 개발되는 만큼, 기존의 록맨 시리즈와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메트로바니아식 구성, 레벨 시스템, 스킬 트리 시스템, 멀티 엔딩 등등. 개인적으론 액션 장르의 록맨 시리즈가 너무 오랜 기간 기본틀을 유지하고 정체되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커럽티드의 이런 도전 정신엔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커럽티드가 팬들에게 좋은 평을 얻게 된다면, 캡콤에게도 나름 자극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만약 제가 록맨 팬 게임을 제작한다면, 아마 커럽티드 이상으로 록맨 시리즈의 공식을 파괴하는...완전히 새로운 타입의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물론 먹고살기 바쁜 데다 게임 제작 지식이 1도 없으니 그냥 공허한 망상일 뿐이지만요 😆

 

커럽티드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만, 개인적으론 그래도 25년 내엔 나와주지 않을까 하는 근거 없는 기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그러고 보니 록맨 11이 출시된 지 벌써 5년이나 되었다고 하더군요. 캡콤이 신작을 안 내니까 직접 게임을 만들어서 팬질을 하고 있는 록맨 팬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ㅎㅎ 

'록맨 팬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맨 월드 5 DX  (0) 2023.07.23
메가맨 : 더 시퀄 워즈  (4) 2023.07.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