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록맨 월드 5 DX 본문

록맨 팬겜

록맨 월드 5 DX

빛박사 2023. 7. 23. 22:08

 

https://www.romhacking.net/hacks/7413/

 

Mega Man World 5 DX

One of the most beloved (and overlooked) Mega Man games, can now be played in full color! This pa

www.romhacking.net

위 링크로 가서 다운로드

 

게임보이로 발매되었던 록맨 월드 시리즈 중 5편을 완전 컬러화시킨 팬게임입니다. 흑백이었던 원작을 게임보이 컬러로 돌리면 약간 색이 입혀지긴 했는데, 아무래도 제작사에서 정식으로 만든 게 아니다 보니 좀 부족하긴 했었습니다. 그 아쉬움을 몇 십 년 만에 팬들이 직접 나서 완전한 컬러로 부활시켰네요 ㅎㅎ 원작에 있던 프레임 저하를 개선시켰으며, 놀랍게도 실기로도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록맨 월드 관련해서 갑가지 생각이 나는데...

 

 

GBA로 록맨 월드 1~5편을 합본화시킨 게임을 내려고 했었죠. 안타깝게도 취소되었지만...

근데 오랜만에 다시 보니까 오히려 팬게임인 DX 쪽이 퀄리티가 더 높아 보이네요 ㅎㅎ 팬심은 역시 위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