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록맨 에그제 어드밴스드 컬렉션 발표! 본문

록맨 뉴스

록맨 에그제 어드밴스드 컬렉션 발표!

빛박사 2022. 6. 28. 23:18

 

캡콤 아시아 영상인데 번역된 자막도 나옵니다!

 

얼마 전 징징거림이 통했던 걸까요 ㅎㅎ 드디어 새로운 모음집 타이틀 에그제 컬렉션이 발표되었습니다! 2023년 발매, 기종은 스위치, PS4, 스팀. 1편부터 6편까지 버전별로 전부 수록...이고 언제나처럼 외전격 타이틀들은 전부 빠졌습니다. 트랜스미션이나 배틀칩 그랑프리 같은 타이틀들. 뭐 캡콤은 항상 이래 왔으니까 새삼스러울 것도 없네요.

 

좌측의 새로운 일러는 아마도 패키지 일러스트 ㅎㅎ 특이하게 패지키판과 달리 다운로드 버전은 Vol 1,2로 나눠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뭐 둘 다 사는 옵션도 당연히 있을 거 같고요. Vol.1은 1부터 3편까지, Vol.2는 4편부터 6편까지 수록이라고 합니다.

 

필터 기능도 당연히 추가인데, 사실 GBA 게임 원본 해상도가 너무나도 낮은지라... 스위치 같은 저해상도 액정으로 봐도 상당히 안습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걸 보완해주는 것이 필터인데, 개인적으로 이런 류 필터를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에뮬 등에서 흔히 eagle이라 불리는) 캡콤의 다른 모음집 타이틀처럼 여러 필터들을 추가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갤러리 모드와 뮤직 플레이어 모드도 추가. 모음집 타이틀에는 자주 들어가는 서비스죠 ㅎㅎ 

 

이게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인데, 사실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팬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 같은 사항은 공개되질 않았네요. 온라인 대전이 가능할 것인가의 여부와, 오프라인으로 연동해야 얻을 수 있는 희귀한 카드들이 과연 수록될 것인지 하는 점들이죠. 전에도 몇 번 언급했었지만, 지금과 비교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불편한 GBA라는 환경에서 유저들 간의 대전이 활성화될 정도로 에그제의 대전 툴로서의 가능성은 상당했었습니다. 그런 게임이 십몇 년 만에 다시 나오는데 온라인 대전이 안 된다?...이건 범죄나 마찬가지입니다. 😅 캡콤이 부디 잘 생각해서 결정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아마 이번에도 캡콤답게 E샵 한정판을 낼 거 같은데, 저는 언제나처럼 스위치 E샵 한정판 + 스팀판 구입으로 갈 거 같습니다. 발매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