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록맨ZX 3편은 제작중이었다... 본문

록맨 뉴스

록맨ZX 3편은 제작중이었다...

빛박사 2021. 12. 29. 20:39

 

12월 23일 인티 크리에이츠의 생방송에서 나온 이야기. 록맨9 얘기를 하다가 그 당시 ZX3 작업을 하고 있었다고 슬쩍 떡밥을 날리는 사장님. 제목은 ZX3가 아니고 ZXC였다고 합니다. ZX 컴플리트? ZX 시엘? 뭐 암튼 그런 제목이었고 야베 마코토가 만든 설정 자료도 아직 남아있다는 식으로 얘기하네요. 불만 있으면 캡콤에게 얘기하라고 ㅎㅎ ZXC 개발 중지에 관련되었던 인물들은 지금은 캡콤에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ZXA의 숨겨진 엔딩에서도 노골적으로 속편을 예고했기 때문에 속편이 제작중이었다는 사실은 뭐 다들 예상한 바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대체 200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까지의 록맨 시리즈는 무슨 마가 끼었길래 이리 다사다난했는지 참 신기할 정도네요. 만들다 취소된 게 몇 개인지 하하....

 

제로, 젝스 컬렉션 매출이 좋았으면 ZX3 개발 재개 같은 것도 불가능은 아니었을지도 모르겠는데, 그것도 좀 힘들어 보이고. 이제나저제나 신작 기다리는 팬들도 슬슬 지쳐가는 느낌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