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연구소

록맨 퍼펙트 메모리즈 본문

록맨 굿즈

록맨 퍼펙트 메모리즈

빛박사 2021. 9. 12. 23:12

록맨 퍼펙트 메모리즈 (ロックマンパーフェクトメモリーズ)
2001년 12월 1일 双葉社 (후타바샤) 1000엔(세금별도)

록맨 1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자료집 '록맨 퍼펙트 메모리즈' 입니다.

중고로 헐값에 모셔온 거라 책 상태는 별로지만, 내용만 무사하다면 별 상관없겠지요 ㅎㅎ

 

미니 브로마이드 뒷면에 새겨져 있는 시리즈 연표.

나온 지 20년이나 된 책이다 보니, 이후 출시된 많은 작품들이 빠져 있습니다. 당연한 거지만.

 

 

캐릭터 자료들. 사실 이제 와서는 웹에서도 찾을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ㅎㅎ

 

 

와일리 머신, 메카들의 설정들. 

 

 

X시리즈도 빠질 수 없죠. 희한하게도 X시리즈는 8보스는 그냥 넘어가고 시그마 스테이지 보스들을 조명하네요.

 

 

대시 시리즈 소개.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가고 싶은 점이 있는데..

 

 

저기에 쓰여있는 문구를 번역해보면...

 

'X' 시리즈로부터 수천 년 후의 미래를 무대로 디그아우터들의 활약을 그리다!!

 

대시 시리즈의 시대설정이 X 시리즈의 먼 미래라는 것을 언급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공식 책자입니다.

 

 

에그제 시리즈 소개. 이 때는 아직 에그제 시리즈가 본격적으로 흥하기 전이죠 ㅎㅎ

 

 

이런 책에선 빠질 수 없는 굿즈 소개. 아예 록맨 굿즈들만 정리해서 책 하나 내도 괜찮을 듯한데..

 

 

지금 시점에 자료집으로서의 가치는 거의 0에 수렴한다고 봐도 될 듯싶어서..

록맨 관련 굿즈라면 닥치고 산다파가 아니라면 별로 구입할 필요가 없는 물건이 아닌가 싶네요.

자료집으로서는 시리즈별 컴플리트 웍스 정도 구매하는 것이 베스트 아닌가 싶습니다.

Comments